《韩国语教程》第六册.pdf

  1. 1、本文档被系统程序自动判定探测到侵权嫌疑,本站暂时做下架处理。
  2. 2、如果您确认为侵权,可联系本站左侧在线QQ客服请求删除。我们会保证在24小时内做出处理,应急电话:400-050-0827。
  3. 3、此文档由网友上传,因疑似侵权的原因,本站不提供该文档下载,只提供部分内容试读。如果您是出版社/作者,看到后可认领文档,您也可以联系本站进行批量认领。
查看更多
韩语,韩语学习,课件,教材,练习,巩固提升,考试资料。

제 51 과 1. 낯익은느티나무 여동생 : 오빠, 피곤하지? 반나절이나 차에서 시달렸더니 허리도 아 프고 배도 고프고.. 오 빠 : 그래도 오랜만에 흙냄새를 맡으니 날아갈 것 같은데… .저 논의 황금물결 좀 봐. 여기 살 땐 통 몰랐는데, 역시 자연 이 좋기는 좋구나. 여동생 : 이 느티나무 밑에서 술래잡기하다가 물에 빠진 생각나? 왜, 그 때 새 한 복 을 다 버 려 가지고둘이 벌섰잖아. 오 빠 : 넌 참기억력도좋구나 .그보단네가그날밤 에 열이 오르 고 막 헛소리를 해 대서 난 어린 맘에도 얼마나 걱정이 됐 는지 밤을 꼬박 새웠단다. 여동생 : 난 첨 듣는 얘긴데… . 어려서 난 항상 곁에서 오빠가 지켜 주니까 괜히 삐기고 돌아다녔지 뭐. 왜 나만 보면 부러워하 던 단짝 친구 미영이는 우리 집에서 살다시피 했많우. 그땐 철이 없어 몰랐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개가 오빠를 짝사랑 했었나 봐. 오 빠 : 예나제나 수다는 여전하구나. 얘, 서두르자. 아버지, 어머니 깨서 대문을 열 번도 더 드나드셨겠다. 2 제 51 과 고향 머나먼 고향 이 선생 : 제가 또 깜빡 잊었군요. 선생님을 이 곳에 모시고 오지 말 았어야 하는 건데…. 김선생 : 가지 말까 하다가도 금방 마음이 변하거든요. 전여기로 학생들을 데리고 을 때마다 후회를 하곤 하지요. 이선생 : 왜 안그러시겠어요?선생님의 아픈심정을어느누가 알 겠습니까? 부친께서 생존해 계시다면 저쪽 산 너머 그 곳 에서도 똑같은 생각을 하시고 계실 겁니다. 김 선생 : 너무 연로하셨으니 이젠 만나 될 희망을 버려야겠조. 지금 은 영 딴나라같이 되어버렸지만그래도여기 오면 아버 님이 가까이 계신 듯이 느껴져요. 이 선생 : 이제는 마치 이곳이 관광명소같이 되었으니 정말 저쪽 에 고향을 두고 온 분들에게는 뼈를 깎는 듯한 아픔일 거 에요.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희생당한 분들이 너무도 많 군요. 김 선생 : 이제 와서 누구를 원망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? 이 곳 비무장 지대에서 사는 새들은 자유롭게 이쪽 저쪽을 넘나 들겠지요? 이선생 : 하루빨리 통일이 되어서 이런슬픈일이 없어져야할텐 데요. 김 선생 : 제가 이 선생님까지 우울하게 만들었군요. 우리 화제를 바 꾸어 기분전환합시다. 제 51 과 고향 훨. 타국에서 ᅵ교환교수로 미국에 온 이 교수는 어. 날 한인교회 신자들로부터 저녁 초대를 받았다.ᅳ

文档评论(0)

kolr + 关注
实名认证
内容提供者

该用户很懒,什么也没介绍

1亿VIP精品文档

相关文档